성신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일반공지
    • 입학공지
    • 취업공지
  • 성신소식
  • 온라인 민원
  • 서식자료실
  • 제안제도운영센터
  • 입찰/채용공고
  • 청탁금지법

학사공지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강좌 및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팀조회수 6474날짜 2019.06.10
파일 아이콘 붙임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강좌.pdf 

<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강좌 및 수강신청 안내 >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폐강 강좌를 붙임과 같이 안내하오니 신규과목을 신청하려 하거나 수강신청한 과목이 폐강된 학생은 수강신청 정정기간을 이용하여 수강신청 또는 정정하시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19. 6. 21.() ~ 2019. 7. 11.()

   . 6월 수업일자: 21, 24, 25, 26, 27, 28 (6)

   . 7월 수업일자: 1, 2, 3, 4, 5, 8, 9, 10, 11 (9)

   기간 중 휴일을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진행일정

내 용

기 간

비 고

수강신청 정정기간

6. 11.() 10:00 ~

6. 13.() 17:00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수강료 납부

6. 17.() ~ 6. 19.()

09:00~16:00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추가 폐강공고(최종)

6. 20.()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 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개 강

6. 21.()

2019-1학기 종강일 6. 20.() 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시작

  반드시 소정 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설교과목 확인 및 수강신청 정정
   . 수강신청 시스템(sugang.sungshin.ac.kr, 또는 본교 홈페이지 강의시간표 링크) 로그인

   . 좌측 메뉴 강의 시간표 조회에서 2019학년도 여름계절조회

   . 좌측 메뉴 수강신청’(우리 대학 재학생과 타교 학점교류생 메뉴 구분)에서 수강신청
       정정

. 수강신청은 6학점 이내로 가능

   - 원칙적으로 해외 교류 등 사후 학점 인정을 포함하여 총 6학점 이내만 인정

   - 계절수업 수강과 학점 인정 프로그램 병행 시 해당 프로그램 주관 부서에 관련 사항 확인
     및 인정 학점 수 감안하여 수강 신청해야 함

 

4. 시간대 편성
   - 3시간 수업: 2~4교시(10:00~12:50), 6~8교시(14:00~16:50)
   - 2시간 수업: 2~3교시(10:00~11:50), 6~7교시(14:00~15:50)

   - 교직과목 수업: 2~3교시(10:00~11:50), 4~5교시(12:00~13:50), 7~8교시(15:00~16:50)

 

5. 수강료: 75,000/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3학점 3시간 교과목(225,000), 2학점 2시간(150,000)
   .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2학점 3시간(225,000), 1학점 2시간 교과목(150,000)

 

6. 수강료 납부방법

   . 고지서출력

      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학사·행정시스템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 납부방법

       1) 창구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 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 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납부시간: 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7. 유의사항
   . 2019학년도 1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신청 불가합니다.
   .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 온라인 강의의 경우 시험이 오프라인(수강신청 비고란에 일정 기재)으로 진행되오니
             다른 오프라인 강의와 겹치지 않도록 수강신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사전에
            공지된 온라인 수업의 시험일정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오프라인 강의와 일정이 겹치게  
            수강신청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의 책임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8.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 환불신청 방법: ‘계절수업 수강포기신청서’(홈페이지성신커뮤니티서식자료실) 작성 후 수정캠퍼스 학사지원팀(성신관 1) 또는 운정캠퍼스 운정통합지원팀(B1)으로 제출

   . 환불 기준

NO

환불기준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환불금액

1

수업개시일 전까지

2019. 6. 20.()

09:00 ~ 17:00

전액환불

2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2019. 6. 21.() 09:00 ~

6. 27.() 17:00

수업료의 2/3환불

3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2019. 6. 28.() 09:00 ~

7. 2.() 17:00

수업료의 1/2환불

4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수강포기 불가

환불불가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 , 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628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

 

9. 폐강강좌 목록: 붙임 참조

이전 [사회대] 방학특강 ‘(3차) 빅데이터 분석을 위한 프로그래밍 워크숍’ 안내
다음 [발표]토탈케어 시스템(가칭) Naming 공모 결과 발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