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일반공지
    • 입학공지
    • 취업공지
  • 성신소식
  • 온라인 민원
  • 서식자료실
  • 제안제도운영센터
  • 입찰/채용공고
  • 청탁금지법

학사공지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수강신청 안내
작성자 학사지원팀조회수 3614날짜 2019.05.15

<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안내 >

 

2019학년도 여름계절수업 일정을 아래와 같이 안내하오니 일정을 숙지하시고 수강신청 및 수강료 납부기간을 준수하기 바랍니다.
 

1. 수업기간: 2019. 6. 21.() ~ 2019. 7. 11.()

   . 6월 수업일자: 21, 24, 25, 26, 27, 28 (6)

   . 7월 수업일자: 1, 2, 3, 4, 5, 8, 9, 10, 11 (9)

   기간 중 휴일 제외한 15일간 수업진행

 

2. 진행일정

연번

내 용

기 간

비 고

1

수업시간표 조회

5. 21.() 이후

2

수강신청기간

5. 28.() 10:00 ~

5. 30.() 17:00

온라인 신청(정규학기 수강신청과 동일한 절차)

3

1차 폐강공고

6. 10.()

수강인원 12명 미만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4

수강신청 정정기간

6. 11.() 10:00 ~

6. 13.() 17:00

수강신청 정정 및 신규 수강신청

5

수강료 납부

6. 17.() ~ 6. 19.()

09:00 ~ 16:00

납부기간 내 미납자는 수강신청 무효처리

6

추가 폐강공고(최종)

6. 20.()

원칙적으로 2차 폐강은 없으나, 수강료 납부 후 수강인원

부족 등 추가 폐강을 해야만 하는 강좌에 대해 학과 협의 후 폐강

7

개 강

6. 21.()

2019-1학기 종강일 6. 20.() 다음 수업일 계절수업 시작

  반드시 소정 기간 내에 수강료 납부를 하여야 합니다.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외에는 수강신청이 불가능하오니 기간을 꼭 지켜 주시기 바랍니다. 

 

3. 개설교과목 확인: 2019. 5. 21.() 이후
   본교 홈페이지 강의시간표(수강신청 시스템 이동) 좌측 메뉴 강의 시간표 조회

2019학년도 여름계절학기로 조회

 

4. 개설기준 및 강좌시간 편성기준
   . 개설기준: 수강료 납부 후 폐강기준인원(12) 이상 교과목
   . 시간대 편성
      1) 3시간 수업: 2~4교시(10:00~12:50), 6~8교시(14:00~16:50)
      2) 2시간 수업: 2~3교시(10:00~11:50), 6~7교시(14:00~15:50)
      3) 교직과목 수업: 2~3교시(10:00~11:50), 4~5교시(12:00~13:50), 7~8교시(15:00~16:50) 

 

5. 수강신청: 본교홈페이지 성신포털 로그인 수강 수강신청 (6학점 이내 신청)
- 참고: 비정상적인 수강신청시스템 사용에 대한 제한이 적용되오니 관련 안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6. 수강료: 75,000/1학점(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는 별도)
   . 학점과 시간수가 동일한 경우: 3학점 3시간(225,000), 2학점 2시간(150,000)
   . 학점과 시간수가 다른 경우: 2학점 3시간(225,000), 1학점 2시간(150,000)

 

7. 수강료 납부방법

   . 고지서출력

       본교 홈페이지성신포탈 클릭 후 로그인학사·행정시스템등록등록금고지서 출력

   . 납부방법

      1) 창구납부: 국민은행 전국지점

      2) 계좌이체: 고지서 좌측 하단에 기재된 국민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개인별 가상계좌이므로 납부자와 학생 성명이 달라도 납부 가능)

      3) 인터넷 뱅킹(공과금납부 메뉴 이용): 국민은행 인터넷뱅킹 가입자에 한해 가능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 입력

      4) ATM기 납부: 국민은행 현금카드 이용 해당 ATM기 납부 /

         대학등록금 납부화면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납부시간: 납부기간 중 09:00 ~ 16:00까지만 납부 가능함

      ※ 수강료납부는 납부기간 내에서만 가능하며, 이후에는 수강료 납부가 불가능합니다.

      ◦ 관련문의: 02-920-7046 (재무회계팀)

 

8. 유의사항
   . 2019학년도 1학기 휴학 중인 학생은 수강이 불가능합니다.
   . 일부 실습과목은 수강료 이외에 추가비용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개설과목 중 제한사항이 표시된 과목은 수강신청이 불가하므로 주의하여 신청하기 바랍니다.
   . 온라인 강의의 경우 시험이 오프라인(수강신청 비고란에 일정 기재)으로 진행되오니 다른
       오프라인 강의와 겹치지 않도록 수강신청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사전에 공지된
       온라인 수업의 시험일정을 고려하지 않고 다른 오프라인 강의와 일정이 겹치게
수강신청
       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학생 본인의 책임임을 양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 기타 문의사항은 학사지원팀 02-920-7067로 연락 바랍니다.

 

9. 계절수업 수강포기 시 수업료 환불

   . 환불신청 방법: 계절수업 수강포기 신청서’(홈페이지성신커뮤니티서식자료실) 작성후
        수정캠퍼스 학사지원팀
(성신관 1) 또는 운정캠퍼스 운정통합지원팀(B 1) 제출

   . 환불 기준

NO

환불기준

수강포기신청서 제출기간

환불금액

1

수업개시일 전까지

2019. 6. 20.() 09:00~17:00

전액환불

2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 전

2019. 6. 21.() 09:00

~ 6. 27.() 17:00

수업료의 2/3환불

3

수업개시일로부터 1/3 경과한 날부터 1/2 경과 전

2019. 6. 28.() 09:00

~ 7. 2.() 17:00

수업료의 1/2환불

4

수업개시일로부터 1/2 경과 후

수강포기 불가

환불 불가

수업개시일 당일부터 전액 환불 불가. , 이후 수업 개시일로부터 1/3, 1/2 경과를 판단할 때는 해당 일자에 학생이 수강하는 수업이 시작하기 전까지는 경과하지 않은 것으로 처리함.
) 6~8교시 수업을 수강하는 학생이 628일 오전에 포기 신청서를 접수하면 수업료의 2/3 환불.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