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신커뮤니티

  • 공지사항
    • 학사공지
    • 일반공지
    • 입학공지
    • 취업공지
  • 성신소식
  • 온라인 민원
  • 서식자료실
  • 제안제도운영센터
  • 입찰/채용공고
  • 청탁금지법

일반공지

[창업지원단]제9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안내
작성자 창업지원단조회수 385날짜 2019.04.24
파일 아이콘 [초기창업패키지]제9회 창업아이디어경진대회 포스터.pdf 
1. 행사명 : 성신여자대학교 제9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2. 대회개요
가. 행사명 : 성신여자대학교 제9회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나. 주최 : 성신여자대학교 창업지원단
다. 대상 : 성신여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서울여대 재학생, 휴학생, 졸업생,
창업을 꿈꾸는 예비창업자, 창업자의 경우 창업 1년 미만 창업자
라. 추진일정- 첨부파일1.(포스터)
1) 창업아이디어 경진대회 신청자 접수 : 2019.4.22.(월) ~ 5.20.(월)
- 2019.5.20.(월) 18:00까지 접수된 내용에 한하여 서류접수 마감
2) 서류평가 : 2019.5.22.(수)
- 섭외된 3인의 서류평가 위원이 평가항목에 맞춰 평가 진행
3) 서류평가 발표 : 2019.5.24.(금)
- 20팀 선발
- 2019.5.24.(금) 17:00 발표 및 멘토링 매칭
4) 서류평가 통과자 대상 멘토링 : 2019.5.27.(월) ~ 05.31.(금)
- 멘토와 서류평가 통과자 대상 팀장 2시간씩 멘토링 진행
5) 발표평가 및 시상 : 2019.6.7.(금)
- 시간 : 리허설 10:00~12:00, 본 대회 13:00~18:00
- 장소 : 운정캠퍼스 C동 311호
6) 시상 및 네트워킹 : 2019.6.10.(월)
- 시간 : 13:00~15:00 (총 2시간)
- 장소 : 운정캠퍼스 B동 111호 (코워킹 스페이스)
7) 후속지원 멘토링 : 2019.7.1.(월) ~ 07.31.(금)
- 멘토와 수상자 대상 팀장 2시간씩 멘토링 진행
- 장소 : 미디어정보관 307호
3. 제출내용
가. 서류평가
- 창업아이디어 제안서 1부(A4용지 5매 이내)
- 재학 또는 휴학증명서 1부, 졸업생은 졸업증명서 1부.
- 작성항목 : 참가신청서, 창업아이템 소개, 차별성/독창성, 시장성/성장가능성, 사업화전략
- 작성형식 : 텍스트, 그림, 도표 등 자유롭게 작성
나. 발표평가 : 서류평가에 통과한 20팀에 한해 발표자료(PPT 5분 분량, 자유형식) 제출
- 평가항목 : 창업 아이디어 우수성, 창업아이템 사업성, 창업팀 열정으로 평가
- 진행방식 : 20팀, 5분 발표 5분 질의응답으로 진행

4. 접수방법
가. K-Startup에 공지 및 K-Startup에 지원한 팀만 서류평가 대상자로 포함
나. 신청방법
① K-Startup에 접속 및 회원가입
② 로그인 상태에서
③ URL: https://bit.ly/2v9YPUy 접속
④ 창업아이디어 제안서 다운로드 및 내용 작성
⑤ 작성 내용 업로드 후, 제출하기 클릭

5. 평가위원 및 평가방법
가. 서류평가 : 평가위원 3명(외부 3명)이 평가하여 평균점수 적용
나. 발표평가 : 평가위원 5명(외부 5명)이 평가하여 평균점수 적용

6. 선발인원 및 시상
가. 서류평가 : 참가자 중 서류평가 평균점수 순으로 20팀 선발
나. 발표평가 : 20팀 중 발표평가 평균점수 순으로 대상 1팀, 최우수상 3팀, 우수상 6팀,
창의상 10팀 시상
※ 상금 : 대상 200만원, 최우수상 100만원, 우수상 50만원, 창의상 20만원 총 1000만원
이전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