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안내
      • 학사일정
      • 수업
      • 성적
      • 학적
      • 교직
      • 전공교육과정
      • 교양교육과정
    • 장학제도
    • 등록금안내
    • 학생증 및 증명발급
  • 학생교류
  • 편의 복지시설
  • 학생활동

수업

  • 강의시간편성표
  • 수강신청
  • 사이버대학(KCU)수강신청
  • 계절수업
  • 학점교류
  • 복수, 부전공
  • 연계전공
  • 평생교육사과정
  • 대단위수업도우미

수강신청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
  • 수강신청기간 : 매년 8월말, 2월말 (개강전 2주 이내)
  • 수강신청정정기간 : 매 학기 개강일로부터 1주일간

수강신청 정정기간내에 수강신청을 완료해야함.(기간 종료후에는 신청 및 정정불가)

수강신청지도

각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

수강신청방법

성신포털 로그인 후 해당 메뉴에서 신청

수강신청학점 및 인정
  • 매 학기당 18~21학점 수강신청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단, 최종 두학기(4학년)에는 매학기당 최소 9학점 이상을 수강신청할 수 있다.(학점등록자는 1학점 이상)
  • 학생 본인이 이수해야할 학점을 반드시 확인(성적표)한 후 수강신청하여야 하며, 특히 졸업예정자는 졸업에 지장이 없도록 유의하여 수강신청하여야 한다.
  • 성적우수자(직전학기의 평점평균 4.00 이상인 자)는 3학점을 초과하여 24학점까지 신청 할 수 있다.
  • 편입학자는 매학기 24학점까지 수강신청할 수 있으며, 편입학 당시 인정받은 과목 및 학점 이외의 잔여 취득하여야 할 학점을 잘 확인하여 반드시 이수하여야 한다.
  • 학생 본인이 이수해야할 학점을 반드시 확인(성적표)한 후 수강신청하여야 하며, 특히 졸업예정자는 졸업에 지장이 없도록 유의하여 수강신청하여야 한다.
    • - 일반편입학자 : 18~24학점 신청
    • - 학사편입학자 : 15~24학점 신청
  • 교양 교육과정 이수 : 2009학년도부터 교양이 공통, 핵심, 일반교양으로 분리 운영되며, 이수구분은 2009학년도 입학자부터 적용한다. 2009학년도 이전 입학생들은 "교양선택"으로 이수하게 된다. * ~ 2008학번 교양 이수 원칙 : "교양필수"는 외국어영역과 정보화영역에서 각각 3학점씩 총 6학점을 이수하여야 하며, "교양선택"은 총 18학점 이상을 이수한다. (교양필수와 선택을 구분하여 이수하여야 한다) "교양필수" 미이수자는 현재 핵심, 일반 교양 중에서 다음의 과목을 교양필수로 이수할 수 있다.
    • - 외국어 영역 : TOEIC, 생활독일어, 생활프랑스어, 생활일본어, 생활중국어, 생활러시아어, 생활스페인어
    • - 정보화 영역 : 인터넷과 멀티미디어, 파워포인트와 엑셀
    * 2009학번 이후 교양 이수 원칙 : 공통교양 필수과목 및 핵심교양 최소 3개 영역을 필수로 이수하여야 한다.
      [상세 이수원칙 보러가기]
  • "일반선택" 이수구분 : 일반선택 이수구분은 순수 교양이나 전공, 부전공, 복수전공으로 분류되는 교과목 이외의 과목에 대한 이수구분으로 비교직이수자의 교직과목이수 및 타학과의 전공 등을 이수할 때 "일반선택"으로 이수할 수 있다.
  • 주.야간 교차 수강신청 : 한 학기당 6학점 내에서 전공을 주,야간 교차하여 수강신청 할 수 있다. 신청시 주간반과 야간반을 정확히 확인하여 신청하여야 한다. (교양 및 KCU강좌는 주,야간 교차와 상관 없음)
  • 수강신청한 과목을 수강신청 정정기간에 변경 절차에 의하지 아니하고 임의로 포기한 과목은 "F"로 처리한다.
  • 한 학기 수업시간의 1/4이상을 결석한 과목에 대해서는 당해 학기의 학업성적을 인정하지 않는다.
  • 졸업논문(또는 시험, 실기) 및 졸업인증(2009학번부터 해당)의 통과는 "P"로 표시하고, 학점에는 가산하지 않는다.
수강신청시 유의사항
  • 수강신청은 본인이 직접 강의시간표를 확인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지도를 받아 인터넷이 가능한 컴퓨터를 이용하여 입력한다.
  • 홈페이지의 강의시간표를 참고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고 내용을 확인한 후 수강신청 하여야 한다.
  • 4학년은 반드시 성적을 열람하여 졸업학점(대학(학과)별 졸업요구 이수학점)을 확인한 후, 학과장 및 지도교수에게 수강지도를 받아야 한다.
  • 복학생 및 졸업 유보자는 성적을 확인하여 학과(부)장 및 지도교수의 수강지도를 받은 후 졸업학점(대학(학과)별 졸업요구 이수학점 기준)에 이상이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여 수강신청을 하여야 한다.
  • 시간표상의 과목명과 담당교수명, 분반번호가 반드시 일치하는지를 정확히 확인하여 전산입력하고 반드시 입력 저장 후 정확히 신청되었는지 ‘수강신청조회’를 선택하여 확인한다.
  • 수강신청시에는 수업시간대가 겹치지 않도록 신청하여야 한다.
  • 동일교과목명 또는 동일학수번호의 교과목은 개설학과가 다르더라도 중복 수강신청 하여서는 안된다.
  • 폐강과목은 반드시 수강신청을 변경 또는 취소하여야 한다.(폐강처리는 수강신청정정기간 직전에 공지한다.)
  • 학생 본인의 온라인 수강신청에 의해 각 강좌별로 출석부에 기재되므로 본인 수강신청 조회화면을 확인하고 해당강좌 강의 첫 시간에 담당교수 출석부에 본인 성명의 누락여부를 확인해야 한다.

사이버대학(KCU) 수강신청

개요
  • 국내 60여개 대학이 컨소시엄을 구성하여 설립한 사이버대학
  • 매 학기당 3학점이내에서 교양 학점으로 인정 가능
  • 학사 및 수업에 관련된 출석, 강의, 토론, 질문, 과제물 제출, 평가 등 전 과정이 인터넷으로 실시
수강신청 기간 및 정정기간 : 본교 수강신청 기간과 동일
  • 수강신청 방법
    • - 수강신청 : 성신포탈 로그인 후 「수강신청」메뉴 이용
    • - 수강제한인원 : 과목당 100명
  • 유의사항
    • 폐강과목을 학사행정 공지사항에서 최종 확인
학점인정 및 수강신청 가능학점
  • 학점인정 기준
    • - 유사교과목의 중복수강을 피하고, 다양한 분야의 교과목을 수강 권장
    • - 동일교과목명의 교과목은 중복수강 신청 불허
    • - KCU의 모든 교과목은 "교양"으로 인정됨
수강신청 가능 학점
  • 매 학기당 1과목(3학점)까지 수강 신청 가능
  • 단, 2006 이전학번은 2과목(6학점)만 수강신청 가능
  • KCU, 외국대학, 학점교류대학 등을 통한 이수학점은 졸업학점의 1/2(졸업학점 140학점일 때 70학점)을 초과 불가
  • 편입생의 경우, 본교에서 이수해야 할 학점의 1/2를 초과불가
시스템 사용료
  • 금 액 : 매학기 수강신청 시 홈페이지 공지
  • 납부기간 : 학기별 별도공지
  • 납부방법 : 전자지불시스템
    (컨소시엄 홈페이지에 반드시 납부자 본인계정(ID/PW)으로 로그인 → 로그인 첫 화면의 좌측『시스템사용료납부』 메뉴→ 신용카드 또는 계좌이체 납부 →『 시스템사용료 납부확인』 메뉴에서 납부내역 확인)
  • 유의사항
    • - 시스템사용료 납부 이후에 출석 인정 및 수강 가능
    • - 시스템사용료 미납자가 수강신청 및 정정기간에 수강과목을 취소하지 않을 경우에는 "F"로 처리
  • 환불요청
    • - 휴학 및 정정 기간 동안의 수강취소, 수강료 납부 오류 등의 사유 발생
    • - 시스템사용료 환불을 KCU 중간고사 이전까지 학사지원팀에 요청 가능
KCU 개설교과목 수강안내
  • ID발급 : 본교 수강신청기간 및 정정기간에 KCU교과목을 수강신청하면 학번과 소속대학명의 영문이니셜이 조합되어 KCU ID가 일괄 발급
    • - 비밀번호는 첫 로그인시 학교코드2자리(ss) + 주민등록번호 뒤4자리를 사용함. (로그인후 반드시 비밀번호 수정)
    • - ID발급일자는 개강일 전에 KCU 홈페이지에 공지
  • 수업기간
    • - 1학기 : 3월 첫째주 월요일부터 15주간
    • - 2학기 : 9월 첫째주 월요일부터 15주간
    • - 14, 15주차는 기말고사 기간임(14주차는 수업과 병행함)
  • 주차별 강의진행
    • - 각 주차별 강의는 해당 주차의 월요일 00:00부터 일요일 24:00까지 동일한 내용으로 구성
    • - 수강생은 각 주차의 해당기간 내에 강의를 수강(접속)하여야 출석으로 인정
    • - 접속시간대와 접속시간은 출석확인 여부와 무관하므로 본인이 편한 시간에 학습 가능
      ※수강과목에 따라 출석시작일과 마감일이 위와 다를 수도 있으므로 사전에 수강과목에 대한 주차별 출석기간을 반드시 확인 요함
    • - 각 주차의 강의분량 : 3시간 학습 분량
  • 과목 수강관련 안내
    • - 강의내용 질문 : 강의실 메뉴/과목질의응답/교수님께 질문 또는 쪽지 메뉴 이용
    • - KCU 컨소시엄 수업 및 학사관련 제반 사항 : 전체 공지사항' 이용
    • - 수강과목 수업관련 담당교수 안내 : 과목 공지사항 이용
    • - 수강생 공통 질문사항 답변 : 부문별 질문모음- FAQ메뉴 이용
  • ON-LINE 퀴즈, 시험출제 시 유의사항
    • - 반드시 정해진 응시(기간) 내에 응시 및 정해진 응시(시간) 내에 답안 제출
    • - 응시시간 내에는  답안수정 가능함
    • - 응시(시간)는 시험문제를 열어본 순간('문제풀기'버튼 Click)부터 시스템에서 자동 카운트
    • - Logout 또는 컴퓨터 Down시에도 시간은 계속 카운트
    • - 시간 초과 시 답안 제출 불가능
    • - On-Line퀴즈, 시험응시 관련 세부사항은 '전체공지사항'을 통하여 별도 공지
시험
  • 퀴즈
    • -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라 평소 학습진도 관리와 성적평가를 위하여 실시 가능
    • - 퀴즈실시여부, 시기, 성적반영비율 등 : 수강과목/강의계획서 또는 과목공지사항 참조
  • 중간고사
    • - 실시방법 : Web기반 재택시험(수업과 병행하여 실시)  
    • - On-Line 재택시험 실시 또는 담당교수 재량에 따른 과제물 제출로 대체 가능
    • - 실시기간 : 강의 7-8주차(2주간)
  • 기말고사
    • - 실시방법 : Web기반 On-Line 재택시험을 원칙으로 함
    • - 실시기간 : 강의 14-15주차 (2주간)
    • - 기말고사기간 중 14주차는 수업과 병행
  • 수시시험
    • - 중간, 기말고사는 담당교수의 재량으로 기간에 관계없이 수시시험으로 대체가능
  • 평가원칙
    • - 1/4이상 결석할 경우 학업성적은 부여되지 않음
    • - 성적산출은 상대평가(100점 만점기준) 원칙
    • - 각 대학별로 그룹화하여 상대평가를 실시
    • - 상대평가 성적 구간별 분포기준은 [성적분포 기준표] 원칙으로 하여 실시
    • - 각 그룹별 수강인원 10명미만인 경우는 절대평가 실시 가능
      * 성적분포 기준표
      성적(백분율)100~90100~8080점 미만비고
      구간별 비율(수강인원 기준)0~30%0~70%제한없음
    • - 100~90점 부여자가 과목별 수강인원(각 그룹별)의 30% 초과 불가
    • - 100~80점 부여자의 합이 과목별 수강인원(각 그룹별)의 70%를 초과 불가
  • 평가구성
    • - 퀴즈, 토론참여, 중간(7-8주차) 및 기말고사(14-15주차), 리포트 등을 종합, 성적부여
    • - 과목별 성적반영요소 결정 및 반영비율은 담당교수의 재량에 따름
    • - 수강과목/강의계획서 또는 과목 공지사항 참조

계절수업

계절수업

조기졸업, 기타 학점 취득을 원하는 학생을 위하여 방학중 수업을 개설하며, 수업기간은 학점당 15시간 이상으로 함

수강대상

신규 학점 취득을 원하는 자, 기수강한 과목의 학점을 미취득(F)한 자, 성적상승을 위한 재수강자
(단,  휴학생은 불가)

신청 가능 학점

최대 6학점(학점교류 학점포함)

수강신청방법

홈페이지 - 성신포탈 - 학사ㆍ행정시스템(종합정보) - 학부학사 - 수강 - 수강신청

성적처리
  • 계절학기의 성적평가방법은 정규학기 기준과 동일
  • 취득학점은 성적표의 계절학기란에 별도로 표기되며 전체 학점 및 평점 계산에만 포함
유의사항
  • 직전학기 수강과목은 계절학기에 수강신청 할 수 없음
  • 최종일의 마감시간에 임박하여, 납부를 하다 시간이 경과되어 등록을 하지 못하는 경우 학교 측에서는 도움을 드릴 수가 없으니, 반드시 학생 본인이 시간의 여유를 두고 등록을 완료

※ 문의처 : 성신관 1층 학사지원팀 (920-7022)

학점교류

미소를 지으며 대화를 나누는 재학생과 외국인 학생

학점교류란?
본교와 학점교류협정이 맺어진 학교에서 정규학기 및 계절학기 동안 각 학교의 학생들이 서로의 학교 에서 강의를 들을 수 있게 하는 프로그램
학점교류 대학교
건국대, 고려대, 광운대, 국민대, 덕성여대, 동덕여대, 삼육대, 상명대, 서경대, 세종대, 연세대, 한성대, KCU 컨소시엄 
(총 13개 학교)
지원자격
  1. 가. 1학년(2학기) 이상을 수료한 자
  2. 나. 총 평점평균이 3.0 이상이며, 학칙에 의해 징계받은 사실이 없는 자
  3. 다. 4학년 졸업예정자(계절학기 학점교류만 불가) 및 휴학생은 제외
수강신청 가능학점
정규학기 및 계절학기 각 6학점 이내
수강신청 방법
  1. 가. 학점교류지원서(홈페이지 서식자료실) 작성
  2. 나. 전공, 복수()전공, 연계전공으로 인정을 받으려면 학점교류지원서의 이수구분항목에 해당 내용 및 영역표기(1,2,3,4영역), 그 위에 해당전공, 복수()전공 학과장 및 연계전공 주임교수의 날인을 받아야 함.
    (단, 동일(유사)학과에서 전공으로 개설한 과목에 한함)
  3. 다. 학점교류지원서 작성 후 학사지원팀(성신관1층)으로 제출
수강신청 기간
성신포탈을 통하여 해당 기간에 별도 공지
유의사항
  1. 가. 반드시 신청기한을 지켜주시고 기간이 경과 후 추후 접수는 불가합니다.
  2. 나. 본교에 학점교류지원서 제출 후 타교에서 수강신청시 변경사항(수강과목변경 혹은 수강취소)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는 반드시 학사지원팀에 방문하여 기제출한 학점교류지원서를 자필로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3. 다. 본교에 제출한 학점교류지원서상의 과목과 실제 수강한 과목이 다른 경우 성적인정 안됩니다.
  4. 라. 본교에서 수강한 과목을 신청할 경우에는 반드시 성적취소를 하고 난 후에 수강해주시기 바랍니다. (성적취소를 하지 않고 수강한 교과목에 대해서는 성적인정 안됨)
  5. 마. 지원자가 많을 경우 성적을 고려하여 선발할 수 있으며, 각 학교의 인원 및 수강제한으로 인하여 신청한 과목을 수강하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하오니 이를 감안하여 신청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6. 바. 학점교류 총 수강신청 학점은 졸업학점의 1/2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복수전공, 부전공, 연계전공

유의사항
  • 제1전공 이외에 자유선택에서 부전공, 복수전공(연계전공 포함), 전공심화, 교직(사범대는 필수) 중에서 반드시 하나 이상을 선택 이수하여야 한다. (단, 스포츠레저학과,간호대학,음악대학,융합문화예술대학 제외)
    • - 스포츠레저학과는 영양건강관리, 운동처방 연계전공, 산업디자인과는 융합디자인 연계전공 이수 가능
  • 전공심화는 소속학과의 전공학점이상을 취득하면 별도의 신청없이 전공심화과정 이수가능
  • 복수전공 및 부전공 신청은 소정기간에 신청하여 선발되어야 하며, 이수중에 필요학점 취득 완료시 여석내에서 추가 신청하여 취득할 수 있다.
신청
  • 신청시기
    • - 재학생(기존 편입생 포함) : 매 6월과 12월 중
    • - 당해학기 편입생 : 매 2월과 8월중(편입생 오리엔테이션 기간중)
  • 신청방법 : 학과별 여석내에서 선발
    • - 신청하려는 재학생(기존편입생 포함)은 학과별 여석을 확인하여 온라인 신청한다.
    • - 당해학기 편입생은 소정기간(오리엔테이션 기간)에 별도 공지사항대로 신청한다.
    • - 복수전공 및 부전공신청은 4학년 1학기까지만 신청이 가능
포기
  • 성신포탈로그인-학적-부복수전공 변경 및 포기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신청한다. (신청기간 : 매학기 별도 공지)
  • 신청후 승인결과를 반드시 본인이 확인한다.
변경

동일한 학과에 한해 부전공 ↔ 복수전공 변경이 가능하다. 부복수 학과를 변경하고자 할 경우에는 이수중인 학과 포기후 부복수전공 선발시기에 별도 신청후 선발되어야 한다. (단, 이수중인 부복수학과는 부복수전공에 해당하는 학점을 완료했을 경우 신규 신청 가능)

평생교육과정

평생교육사

전 국민의 평생교육을 위하여 교육을 실시하는 평생교육단체 및 시설에서 평생교육과정의 편성과 교육효과의 분석, 평가 등 평생교육활동에 대한 기획, 분석 및 교수업무를 담당하는 유자격 교육사

신청방법
  • 재학생으로서 3학기부터 7학기까지만 신청 가능
  • 성신포탈 평생교육사 과정 신청메뉴 이용(일정기간내 별도공지)
평생교육실습
  • 3학년 겨울방학 또는 4학년 여름방학 중 평생교육실습기관에서 필수로 이수
  • 개정법에 의거 평생교육실습을 실시하는 자(2009학년도 입학자부터)는 15주 수업중 4주간 실습을 실시함.
학점이수(자격증 수여조건)
  • 평생교육관련과목 10과목(필수 7과목, 선택3과목 이상) 이상
  • 평생교육관련과목에 대한 이수성적의 평균이 80점(10과목)이상이여야 함.
  • 학위를 취득하여야만 평생교육사 자격증이 수여된다.
  • 제2학년부터 단계적으로 평생교육에 관한 과목을 반드시 이수
    [수업표 22] 2008학년도 입학자 이전<평생교육사과정 이수과목표>
    구분/과목우리대학 과목학점법령 지정과목명
    필수(모두 이수)평생교육(교육학과 전공)3평생교육론
    평생교육경영학3평생교육경영론
    성인학습 및 상담론3성인학습 및 상담
    원격교육활용론3원격교육론
    인간자원개발론3인적자원개발론
    산업교육방법론3산업교육방법론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선택(택3이상)청소년교육론3청소년 교육개론
    서양의 산업화과정과 근대복지국가3산업복지론
    자아실현과 직업윤리3직업과 윤리
    환경과 공해3환경교육론
    경영학원론(경영학과 전공)3경영학개론
    필수평생교육실습
    방학중 3주 이상실시(3-2학기부터)
    P평생교육실습

    ※ 평생교육법 개정(시행: 2013.11.23)에 따라 평생교육사 자격증의 발급 및 재발급 권한이 교육부 장관(업무위탁: 국가평생교육진흥원)으로 일원화되었으므로 2014.1.1 이후 평생교육사 자격증 발급을 위한 과목 심사를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 주관합니다.
    따라서 법령 지정과목명과 일치하지 않을 경우(예: 서양의 산업화과정과 근대복지국가, 자아실현과 직업윤리, 환경과 공해) 인정을 못받는 사례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점 유의하시어 법령 지정과목명과 일치하는 과목으로 수강신청 하되, 우리대학에서 미개설된 과목은 학점교류를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2009학년도 입학자 이후<평생교육사과정 이수과목표>
    구분/과목우리대학 과목평생교육법령 지정과목학점비고
    필수(4과목) +
    평생교육실습(총5과목)
    평생교육론평생교육론3교육학과전공
    선수과목
    평생교육경영학평생교육경영론3교양
    선수과목
    평생교육방법론평생교육방법론3교양
    선수과목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론3교양
    선수과목
    평생교육실습평생교육실습3(3-2학기부터)
    반드시 선수과목 이수 후 수강가능
    (위반시 자격취득 불가능)
    선택(택5이상)청소년교육론청소년교육론3교양
    시민교육론시민교육론3윤리교육과전공
    성인학습 및 상담론성인학습 및 상담3교양
    교육공학교육공학3교육학과전공
    인간자원개발론인적자원개발론3교양
    원격교육활용론원격교육론3교양
평생교육실습 수락서 제출
  • 평생교육실습 이수허가는 해당기관의 장이 발행하는 평생교육실습수락서를 제출한 자에 한함
평생교육실습 인정기관(평생교육법 제2조 제2항)
  • 평생교육법에 따라 인가,등록, 신고된 시설, 법인 또는 단체
  • [학원의 설립,운영 및 과외교습에 관한 법률]에 따른 학원 중 학교교과교습학원을 제외한 평생직업교육을 실시하는 학원
  • 그 밖에 다른 법령에 따라 평생교육을 주된 목적으로 하는 시설 법인 또는 단체
  • 평생교육진흥원, 시,도평생교육진흥원, 시,군,구평생학습관
  • 국가,지방자치단체 또는 그 소속기관이 운영하는 평생교육시설
자격신청

평생교육사과정 이수 학생은 반드시 다음 서류를 갖추어 최종학기에 학과(학부)로 제출

  • 평생교육사자격증 발급신청서
  • 성적증명서(최종성적이 포함된 것)
  • 기본증명서

대단위 수업도우미

대단위 수업도우미

교·강사의 집중력 있고 효과적인 수업진행을 위하여 해당 대규모강좌 수강생중 선발된 수업진행 보조학생

대상교과목 : 수강인원 80명 이상 교과목
  • 추천인원 : 강좌당 1명(1명이 2강좌 이상 신청 불가)
  • 특 전 : 한 학기 100,000원 지급 (학기종료 후 해당 학생 통장계좌번호로 지급)
  • 개강 후 최종 수강신청 결과 해당과목의 수강인원이 100명 이하로 감소할 경우 수업도우미 선정이 취소
수업도우미 제도 진행절차 및 일정
  1. 1. 교·강사
    • 지원학생의 추천서를 검토 후 적합한 학생에 대해 추천
    • 수업도우미 학생활동
    • 수업도우미 학생에 대한 평가서 작성
  2. 2. 학생
    • 수업도우미 추천서를 작성 후 담당 교․강사에게 추천의뢰
    • 작성된 수업도우미 추천서 및 (본인명의)통장사본 각 1부를 대학교학팀으로 제출
    • 수업도우미 선발자 발표
    • 수업도우미 오리엔테이션 진행 (장소/시간 추후 별도공지)※ 수업도우미 오리엔테이션 불참시 선정 취소
    • 수업도우미 활동
    • 수업도우미 평가서·및 수업도우미 설문지(수업도우미 본인)를 대학교학팀으로 제출
수업도우미 지원자격 및 담당업무
  1. 1. 지원자격
    • 적극적으로 수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학생
    • 봉사할 마음의 자세를 가지고 있는 학생
    • 신입생(1학년 1학기) 및 4학년생 중 취업준비로 바쁜 학생은 가급적 지원자제
  2. 2. 담당업무 : 해당강좌 수강생 출결확인

※ 문의처 : 대학교학팀 (920-7854, 7856)

최종수정일: 2014.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