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활

  • 학사안내
    • 학사안내
    • 장학제도
    • 등록금안내
      • 등록금납부안내
      • 등록금반환기준안내
      • 등록금이월기준안내
      • 교육비납입증명서 안내
      • 등록관련FAQ
    • 학생증 및 증명발급
    • 국내대학 학점교류
  • 학생교류
  • 편의 복지시설
  • 학생활동

등록금납부안내

  • 학부생등록안내
  • 대학원등록안내

학부생등록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및 납부처
구분납부기간납부처고지서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2017.8.22(화) ~ 8.28(월)국민, 신한,
우리, 농협, SC
2017.8.17(목) 예정
학점· 논문등록,
졸업연기자
2017.9.11(월) ~ 9.13(수)신한, 우리2017.9.11(월) 예정
분납
(신청기간 내
신청자에 한함)
신청 : 2017.8.4(금) ~ 8.18(금)
국민2017.8.21(월) 예정
      1차 : 2017.8.23(수) ~ 8.25(금)
      2차 : 2017.9.26(화) ~ 9.28(목)
      3차 : 2017.10.24(화) ~ 10.26(목)
      4차 : 2017.11.28(화) ~ 11.30(목)
고지서 출력
  • 고지서 출력  
    • * 홈페이지 → 학사공지 → 등록금납부안내 → 성명,주민등록번호 입력 → 등록금고지서조회
    • * 성신포탈 → 로그인 → 학사·행정시스템(종합정보) → 등록 → 등록금고지서조회
납부확인
  •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 (당일은 확인불가)
  • 성신포탈 → 로그인 → 학사·행정시스템(종합정보) → 등록 → 교육비납입증명서
유의사항
  • 분납과 학자금대출 동시 실행 불가함.
  • 전액장학생(0원 대상)도 반드시 등록 처리 필요함. (고지서 지참 후 은행방문→등록처리 요청)
  • 학자금대출신청자는 이중납부되지 않도록 유의. (자비로 먼저 납부한 이후 학자금대출 실행 불가
    / 납부기간 중 학자금 대출 실행 가능하도록 미리 신청 및 심사 진행 상황 확인 필)
  • 복학생은 등록금 납부 후 반드시 성신포탈(온라인)에서 복학신청을 해야함.
  •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시 등록금은 복학학기로 이월처리 됨.(등록금 이월기준 참고)
  • 등록금 납부기간 내 등록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처리 됨.
납부방법
  • 창구납부, 가상계좌이체, 공과금납부, ATM납부
  • 가상계좌 은행송금
    • - 고지서 좌측 하단 가상계좌계좌이체하여 납부.
    • - 송금인이 학생명과 달라도 가능하며, 전 은행에서 이체 가능.(단, 송금수수료 발생 시 입금인 부담임.)
    • - 은행 영업시간 내 납부 가능 (09:00~16:00)
  • 공과금납부 / ATM기 납부
    • - 공과금납부(대학등록금 납부)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 납부자 성명이 학생성명과 달라도 납부 가능함.        
    • (예시) 국민은행 → 개인금융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납부 → 학교번호(대학 128)→ 학번·학생성명 입력
    • - 은행 영업시간 내 납부 가능 (09:00~16:00)
분납안내
  • 대 상 : 본 등록기간 중 등록금 전액 마련이 어려운 본교 학부 재학생
* 세부 일정 및 방법
구분일정방법비고
분납신청서 접수2017.8.4(금) ~ 8.18(금)
  1. 1. 홈페이지 - 성신커뮤니티 - 서식자료실 - 신청서 출력/작성
  2. 2. 방문접수 또는 메일 제출
    - 재무회계팀(행정관 102호)
    - hyj16@sungshin.ac.kr
    (서명된 스캔본 제출)
  3. ※ 기간 내 접수분만 인정.
<신청 불가>
  • - 재입학생
  • - 정부학자금대출 신청자
  • - 복학예정자(등록휴학자)
  • - 초과학기자
  • - 이전 학기 지연납부자
분납선정자 발표2017.8.21(월) 예정별도 통보
고지서 출력성신포탈 -> 학사·행정시스템 -> 등록 -> 등록금고지서 출력
납부   1차 : 2017.8.23(수) ~ 8.25(금)
   2차 : 2017.9.26(화) ~ 9.28(목)
   3차 : 2017.10.24(화) ~ 10.26(목)
   4차 : 2017.11.28(화) ~ 11.30(목)
국민은행 전국지점
해당기간 납부
  • 1.가상계좌 이체 
  • 2.창구방문
  • 3.공과금납부 및 ATM기 납부

각 차수별 등록금액은 책정수업료 기준 1차 : 30% → 2차 : 20% → 3차 : 30% → 4차 : 20% 임.

※ 유의 사항 
    ☞ 각 차수별 등록기간에 한차례라도 지연납부할 경우 차기 학기부터 분납 신청 제한
    ☞ 등록금을 완납해야 휴학 및 자퇴 가능
    ☞ 등록금 완납 후 분납으로 전환 불가
    ☞ 각 차수별 등록금 미납의 경우 학칙에 따라 미등록 제적처리
초과학기생 (학점등록 및 졸업연기) 등록금 기준

    수강하는 과목에 대하여 학점당 등록금을 납부
    ☞ 1학점부터 3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6분의 1 해당액
    ☞ 4학점부터 6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3분의 1 해당액
    ☞ 7학점부터 9학점까지는 해당 학기 등록금의 2분의 1 해당액
    ☞ 10학점 이상은 해당 학기 등록금의 전액

문의안내
문의 내용행정부서명전화번호
등록금 납부 관련재무회계팀(02) 920 - 7046
학자금대출 관련장학팀(02) 920 - 7014
장학금(국가 및 교내) 관련장학팀(02) 920 – 7014,7012
학적사항(휴·복학) 관련대학교학팀(02) 920 - 7856,7898

대학원등록안내

등록금 납부기간 및 납부처
구 분납부 기간납부처고지서
재학생 및 복학생2017.8.22(화) ~ 8.28(월)국민·농협2017.8.17(목) 예정
분납  1차 : 2017.8.22(화) ~ 8.28(월)
  2차 : 2017.10.24(화) ~ 10.26(목)

재무회계팀

조교등록2017.9.5(화) ~ 9.7(목) 예정국민, 농협2017.9.4(월) 예정
고지서 출력
  • 고지서 출력
    • * 홈페이지(공지사항) → 등록금납부안내 → 성명,주민등록번호 입력 → 등록금고지서조회
    • * 성신포탈 → 로그인 → 학사·행정시스템(종합정보) → 등록 → 등록금고지서조회
납부확인
  •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가능(당일은 확인불가)
  • 성신포탈 → 로그인 → 학사·행정시스템(종합정보) → 등록/장학 → 교육비납입증명서
유의사항
  • 분납과 학자금대출 동시 실행 불가함.
  • 전액장학생(0원 대상)도 반드시 등록 처리 필요함. (고지서 지참 후 은행방문→등록처리 요청)
  • 조교등록대상자는 재학생 등록기간에 납부하지 않고, 조교등록 기간에 고지서를 새로 출력하여 등록함.
  • 등록금 납부 후 휴학시 등록금은 복학학기로 이월처리 됨.(등록금 이월기준 참고)
  • 등록금 납부기간 내 등록이 완료되지 않을 경우 미등록제적처리 됨.
납부방법
  • 창구납부, 가상계좌이체, 공과금납부, ATM납부
  • 가상계좌 은행송금
    • 고지서 좌측 하단의 가상계좌계좌이체하여 납부. 
    • - 송금인이 학생명과 달라도 가능하며, 전 은행에서 이체 가능.(단, 송금수수료 발생 시 입금인 부담임.)
    • - 은행 영업시간 내 납부 가능 (09:00~16:00)    
  • 공과금납부 / ATM기 납부
    • - 공과금납부(대학등록금 납부)에서 학교선택 및 학번입력.
    • - 납부자 성명이 학생성명과 달라도 납부 가능함.          
    • (예시) 국민은행 → 개인금융 → 공과금납부 → 대학등록금납부 → 학교번호(대학 137)→ 학번˙ 학생성명 입력
    • - 은행 영업시간 내 납부 가능 (09:00~16:00)
분납안내
  • 대 상 : 본 등록기간 중 등록금 전액 마련이 어려운 본교 대학원 재학생
  • 분납방법 : 1차에 등록금액의 1/2이상을 납부하고, 2차에 나머지 금액을 납부함.
  • 세부 일정 및 방법
구분일정방법비고
분납신청서 접수
및 납부
1차 : 2017.8.22(화) ~ 8.28(월)
2차 : 2017.10.24(화) ~ 10.26(목)
  1. 1. 홈페이지 - 성신커뮤니티 - 서식자료실 - 신청서 출력/작성
  2. 2. 1차 납부 기간 중 분납신청서를 작성한 후 등록금액 및 고지서를 지참하여 재무회계팀(행정관 102호) 방문
<신청 불가>
  • - 재입학생
  • - 정부학자금대출 신청자
  • - 복학예정자(등록휴학자)
  • - 이전 학기 지연납부자
  • - 장학금이 등록금의 40%이상
조교등록
* 납부대상 및 납부기간
구분일정비고
고지서 출력9.4(월) 이후 출력 요망출력 시 장학부분에 조교장학금이 기표되어 실납부액"0원"으로 고지되어 있는지 확인
등록기간2017.9.5(화)~ 9.7(목) 예정국민 및 농협 전국지점 :
창구방문,ATM기,공과금납부
기 등록한 조교는
해당사항 없음.
등록처리실납부액 "0"으로 되어있어도 반드시 납부처리 해야 함
(고지서 지참 후 은행방문 → 등록처리 요청 or ATM기 이용 등록처리)


   ☞ 2017학년도 2학기 신입생 이거나, 재학생 중 이미 등록금을 납부한 조교는 등록처리 되어 있으므로 해당기간에 별도 납부
       처리를 하지 않아도 되며, 재무회계팀에서 3월 말 포털에 등록되어 있는 본인계좌로 조교장학금 지급함.
   ☞ 납부기간은 조교발령 일정에 따라 변경 가능함. 변경 사항 발생 시 별도 공지 예정이므로 공지사항 확인 필

문의안내
문의 내용행정부서명전화번호
등록금 납부 관련재무회계팀(02) 920 - 7046
장학금 및 학자금대출 관련대학원교학팀(02) 920 - 7058~9, 7062

최종수정일: 2017.08.17